구글에 android camera opengl 이라고 검색하면 소스가 뜬다.



근데 이거는 액티비티 방향이 landscape여야한다..


portrait로 하고싶어서 찾아보니까


Cameara.setDisplayOrientation(int degree)를 쓰면 된다는데. 안된다.



바꾸고싶어서 찾아보니까 texture coordination을 바꾸면 되는 것 같다.


  

float[] ttmp = { 1.0f, 0.0f, 1.0f, 1.0f, 0.0f, 0.0f, 0.0f, 1.0f };
pTexCoord.put(ttmp).position(0);


시계방향으로 90도 돌아가서 나온당.


여기서 horizontal flip은 ttmp의 인덱스가 0,2,4,6인 값들을 FLIP해주면 된다.

(1이면 0으로, 0이면 1로)


vertical flip은 1,3,5,7 값들을 FLIP

Posted by outshine90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