구글에 android camera opengl 이라고 검색하면 소스가 뜬다.
근데 이거는 액티비티 방향이 landscape여야한다..
portrait로 하고싶어서 찾아보니까
Cameara.setDisplayOrientation(int degree)를 쓰면 된다는데. 안된다.
바꾸고싶어서 찾아보니까 texture coordination을 바꾸면 되는 것 같다.
float[] ttmp = { 1.0f, 0.0f, 1.0f, 1.0f, 0.0f, 0.0f, 0.0f, 1.0f }; pTexCoord.put(ttmp).position(0);
시계방향으로 90도 돌아가서 나온당.
여기서 horizontal flip은 ttmp의 인덱스가 0,2,4,6인 값들을 FLIP해주면 된다.
(1이면 0으로, 0이면 1로)
vertical flip은 1,3,5,7 값들을 FLIP